10대 女시신 성추행한 日 장례식장 직원…"죽은 여성 만져보고 싶었다"

성추행 장면 촬영…여자화장실 몰카 범죄도 
피해자 母 "죽은 딸 지켜주지 못해 미안" 눈물

[편집자주]

© News1 DB

일본의 한 장례식장 40대 직원이 사망한 10대 여성의 시신을 성추행하고 이를 촬영한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고 니혼테레비(닛테레)가 4일 보도했다. 피해자 어머니는 딸이 죽고 1년 뒤 알게 된 이 같은 충격적인 사실에 울분을 토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도쿄지방법원은 장례식장에 안치된 여성 시신의 가슴을 만지기 위해 불법 침입하고 몰래카메라 혐의로 기소된 장례식장 전 직원 시노즈카 타카히코(42·남)에 대해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재판관은 "시신에 외설 행위를 반복하고 불법 침입하는 등 상습적인 범행이 있었다"며 "편향된 성적 취향을 근거로 범행의 뿌리가 상당히 깊다"고 지적했다.

앞서 시즈노카는 여성 시신의 가슴을 만질 목적으로 시신이 안치된 곳에 불법으로 침입했다. 또 이 모습을 자신의 휴대전화로 촬영해 저장했다. 그뿐만 아니라 장례식장 내 여자 화장실에서 몰래카메라를 촬영하기도 했다.



재판에서 시즈노카는 "죽은 여성의 몸을 만져보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범행을 인정했다. 이어 "성적 욕구가 있어서 당시 만지고 싶은 욕망을 억제할 수 없었다"며 "최근에는 사진 찍는 게 스릴 있어서 즐겼다"고 밝혔다.

시즈코카의 아내는 "남편은 나와 두 자녀와 함께 살면서 매우 좋은 아버지로 통했다"고 말했다.

10대 딸을 잃고 약 1년 만에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일을 알게 된 피해자 어머니 A씨는 이날 딸의 영정을 들고 재판을 방청했다. A씨는 "이 감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며 내내 눈물을 쏟았다.

이후 시즈노카가 퇴정할 때는 "그런 짓을 저지른 기분이 어땠냐?"며 떨리는 목소리로 크게 외쳤다.

A씨는 니혼테레비와의 인터뷰에서 "내 아이에게 그런 짓을 한 뒤 무슨 기분으로 장례식장에서 매일 나랑 만났는지 모르겠다"며 "지금까지 가해자는 한 번도 사과가 없었고, 오늘 방청석에도 한 번도 인사하지 않았다. 너무 화가 난다. 용서하지 않겠다"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딸이 죽고 나서도 그런 일을 겪게 해서 미안하다.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전했다.

끝으로 A씨는 일본 현행법상 시신을 성추행하는 등 외설 행위하는 것에 대해 죄를 물을 수 있는 규정이 없다는 점을 꼬집으며 "앞으로 시신 성추행을 처벌할 수 있는 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sb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