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安 네거티브 일관 옳지 않아…가짜뉴스로 분열 그만"

"尹, 安과 단독으로 만나본 적 없어"
安캠프 김영우 해촉엔 "인사권자 여러 의사 있었을 것"

[편집자주]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3일 대전 동구 중앙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3.2.3/뉴스1 © News1 김기태 기자

당권주자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3일 경쟁자인 안철수 의원을 향해 "안 후보가 과도하게 진흙탕을 한다거나, 네거티브로 일관하는 모습이 옳지 않다"며 "특히 가짜뉴스를 자꾸 퍼뜨리는 식으로 내부 분열을 재촉하는 건 제발 좀 그만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충남 보령서천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생 정책이 사라지고 전대 열기가 과열된다는 비판'에 "그런 의견에 동의하지 않고 전당대회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건 나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최근 '윤심(윤석열 대통령 의중)은 안 의원에게 향해있지 않았단 메시지가 나왔다'는 주장에는 "그 부분에 대해선 직접 전화한 당사자가 명확한 설명을 했다"며 "대통령께서 안 후보하고는 단독으로 만나본 적이 없다. 식사한 적도, 차도 마셔본 적도 없다"고 말했다.

전날 안철수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영우 전 의원이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에서 해촉된 것에 대해선 "상대방 진영의 선대위원장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말씀드리는 건 필요하지 않을 것 같다"며 "인사권자의 여러 의사가 있었을 것"이라고 답했다.



장제원·이철규 등 소위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으로 분류되는 의원들의 안 후보를 향한 비판에 대해선 "잘 모르겠다"고 입을 아꼈다.

그러면서 최근 이어지는 여론조사 접전을 두고선 "여론조사는 여러 변동이 있는 것이니까 그 변동의 방향성을 잘 고려해서 선거운동에 치열히 임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느끼는 당원들의 민심은 뜨겁게 정통 보수의 뿌리를 지켜온 저 김기현에게 향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길 것"이라고 답했다.

bueno@news1.kr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