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라방 'LIVE11'…셀러 누구나 참여 가능

셀러존 무료 교육 통해 운영 팁 제공

[편집자주]

11번가의 라이브방송 'LIVE11'이 셀러 누구나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 서비스를 론칭했다.(11번가 제공)

11번가는 셀러 누구나 'LIVE11'에서 방송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LIVE11은 스트리밍을 통해 쇼호스트가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판매하는 11번가의 라이브 방송이다.

기존에는 11번가와 협의한 셀러, 브랜드를 중심으로 방송이 자체 기획됐다면 11번가에 입점한 개인 셀러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하루 4~6회 진행해온 기획 방송에 셀러들의 오픈 라이브가 추가되는 방식이다.

LIVE11 탭 하단에 푸드채널, 패션채널, IT채널, 키즈채널 등 각 카테고리별 큐레이션 영역이 신설된다. 최근 조회, 구매,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소비자별 관심 방송을 개인화해 추천해준다.



11번가 입점 셀러라면 누구나 LIVE11 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방송 등록 및 운영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대 85%까지 줄인 초저지연 환경에서 매끄럽게 소통이 가능하다.

라이브 종료 후 라이브 통계를 포함한 상세 리포트를 통해 판매 활성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11번가는 운영 노하우와 팁을 셀러존 무료 교육을 통해 셀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송치원 11번가 전시/성장플랫폼담당은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j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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