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령 1.7㎝' 강원 산지 눈 시작…기상청 "교통안전·시설물 피해 유의"

오전 9시 강원 중·북부 산지 대설주의보
향로봉 1.4㎝·설악산 1.0㎝ 등…16일까지 많은 곳 70㎝

[편집자주]

미시령 옛길 정상 자료사진.(뉴스1 DB)

주말 강원 동해안을 중심으로 곳에 따라 최대 70㎝의 폭설이 예보된 가운데, 14일 오전 미시령 등 강원 산지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현재 미시령에 1.7㎝의 눈이 쌓였다.

같은 산지인 향로봉에 1.4㎝, 설악산 1.0㎝의 적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상청은 이날 오전 9시를 기해 강원 중·북부산지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한 상태다.



또 강원 북부동해안과 남부산지, 태백, 중·남부 동해안에는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진 상태다. 대설예비특보는 대설특보가 내려질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과 시점을 사전에 알려주는 특보다.

이에 따라 고성평지와 속초평지, 양양평지 등 북부 동해안과 남부산지, 태백에는 이날 오전 중, 강릉평지와 동해평지, 삼척평지에는 낮 12시에서 오후 6시 사이 대설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눈이 긴 시간 이어지면서 쌓인 눈으로 인해 축사나 비닐하우스, 약한 구조물 붕괴, 정박 중인 소형 선박의 침몰 등 시설물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며 "눈이 내리는 지역에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내린 눈이 얼어 빙판길·도로 살얼음 등이 나타나는 곳이 많아 차량 운행 시 감속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눈으로 인해 차량이 고립될 가능성이 있어 사전에 교통 상황 확인하고 차량 이용 시 월동장비 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