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화물연대 파업으로 민생 어려움 가중…조속히 복귀해달라"

"국민 동의와 지지 얻을 수 없어…폭력과 불법행위 용납 안 돼"

[편집자주]

한덕수 국무총리가 2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11.24/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총파업) 사태 13일째인 6일 "민생과 산업 현장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화물연대는 불법행위를 멈추고 조속히 현업으로 복귀해달라"고 촉구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불법에 타협하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해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대내외 경제 여건이 엄중한 시기에 국민의 삶과 국가 경제를 볼모로 행해지는 집단 운송거부는 결코 국민의 동의와 지지를 얻을 수 없다"며 "더구나 이를 빌미로 행해지는 폭력과 불법행위는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한 총리는 지난 프랑스·아프리카 순방과 관련해 "기회의 땅으로 부상하고 있는 아프리카 국가와 파트너십을 확인하고 광물·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선언하신 2024년 한국과 아프리카 정상회의에 대한 아프리카 국가의 설명과 지지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 총리는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에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대책 및 복지 사각지대 점검 등을 당부하고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이웃사랑 모금 행사인 '희망나눔캠페인'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ysh@news1.kr

많이 본 뉴스

  1.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2.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3.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4.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5.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
  6.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