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월 딸 시신 김치통 방치’ 친부모 오늘 영장실질심사

딸 시신 베란다 방치하거나 김치통 담아 옥상 보관
경찰, 구속영장 발부되는 대로 학대 여부 수사

[편집자주]

© News1 DB

15개월 딸을 방치해 사망케 한 뒤 시체를 김치통 등에 숨겨 범행을 은폐한 친부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6일 오전 열린다.

의정부지법 김현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친모 A씨(34)와 친부 B씨(29)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

A씨는 2020년 초 경기 평택시 자택에서 생후 15개월이었던 딸을 방치해 사망케 한 뒤 시신을 보관한 혐의(시체은닉·아동복지법 위반)로 입건됐다.

A씨는 당시 교도소에 수감 중이던 남편 B씨(20대)의 면회를 다니느라 육아에 소홀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방임한 딸이 숨진 것을 발견한 뒤 시신을 자택 베란다에 방치하거나 가방에 담아 친정집으로 옮겨 보관하기도 했다.

이후 출소한 B씨는 A씨의 범행에 가담해 C양의 시신을 김치통에 담아 서울 자신의 본가 옥상에 보관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숨진 딸 C양의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한 결과 시신의 머리뼈에 구멍이 나 있다는 구두소견을 받았다. 구멍이 생전에 생긴 것인지 사후에 생긴 것인지 여부는 알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A씨와 B씨는 또 C양 사망 이후에도 지자체로부터 양육수당을 각각 300만원가량을 부정 수급한 혐의도 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아침에 보니 아이가 죽어있었는데 나 때문에 죽은 것으로 의심받을 것 같아 숨겼다”고 진술했다.

다만 A씨는 “딸이 학대로 인해 숨진 건 아니다”며 학대 혐의는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구속영장이 발부되는 대로 A씨를 상대로 아동학대치사 혐의를 면밀히 들여다 볼 계획이다.

yhm95@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