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해수부 장관, 오늘 부산지역 항만운영상황 점검

항만안전점검관 임명·군(軍) 운송지원 등 비상수송 점검

[편집자주]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지난 31일 부산, 경남지역을 방문하여 비상경제민생회의에 참석한 뒤 부산항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추진 현황과 공사 안전관리체계를 집중 점검하고 있다. 2022.9.1/뉴스1 © News1 김기남 기자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5일 부산을 방문해 새롭게 채용된 항만안전점검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비상수송대책에 따라 비상수송을 지원하는 국군항만운영단을 방문한다.

먼저, 조 장관은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신규 항만안전전검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다. 이번에 임명장을 받는 항만안전점검관은 총 4명으로 모두 그 동안 항만하역사에서 안전관리자로 오랜 기간 근무한 항만물류와 안전 분야의 전문가이다.

조 장관은 "항만안전점검관 제도가 처음 도입되는 만큼, 산업계, 노동계 등 현장 종사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상시 소통하시길 바란다"며 "현장에 한 번 더 나갈 때마다, 안전사고 한 건이 더 예방된다는 마음가짐으로 현장 중심의 안전 점검을 수행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조 장관은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에 따라 비상수송을 지원하고 있는 국군항만운영단을 찾아 비상수송 현황을 청취하고 지원근무 중인 군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조 장관은 "지금과 같은 비상상황에서 군의 컨테이너 차량과 인력 지원이 없었다면 부산항을 포함한 항만은 지금보다 더 어려운 상황에 놓였을 것"이라며 "그 동안의 군의 지원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원 근무하는 장병들의 안전은 물론, 근무환경까지도 해양수산부가 적극적으로 챙기겠다"고 말할 예정이다.

bsc9@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