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국 사회복지시설 찾아 가전 동파 예방작업

9일까지 전국 사회복지시설 대상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편집자주]

LG전자 직원이 사회복지시설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점검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LG가전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이달 9일까지 한 달간 300여개의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TV 등 LG 가전을 전반적으로 점검 중이다. 

세탁기는 추운 겨울에 동결이나 동파가 자주 발생하는 제품 중 하나로, 미리 점검하면 겨울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세탁기 배수펌프에 잔수를 제거하고 수도꼭지를 보온재로 감싸는 등 동파 예방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여름 내 사용했던 에어컨의 냉매압력, 전선 연결상태 등을 점검하고 난방이 가능한 제품은 시운전을 통해 상태를 확인한다.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 부스터 팬 청소, 청소기의 흡입력, 소음, 배터리 성능 점검 등도 진행한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연 2회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가전점검서비스를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여름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에 일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사전점검을 진행하고, 여름철 태풍, 수해 등 자연재해가 발생한 지역을 찾아 피해복구를 진행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LG전자의 사회공헌 비전인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에서 더 편리하게 LG가전을 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we1228@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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