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동 이사 무산된 조두순 어디로…위약금 100만원 받아


                                    

[편집자주]

아동성범죄자 조두순. /뉴스1

아동성범죄자 조두순(70)의 선부동 이사가 무산됐다.

24일 안산시 등에 따르면 조두순 측은 이날 오후 선부동 월셋집 건물주 측으로부터 임대차계약 보증금으로 납부했던 1000만원과 계약파기에 따른 위약금 100만원 등 1100만원을 돌려받았다.

계약 파기 절차는 지난 17일 인근 부동산을 통해 건물주 측과 임대차계약을 한 조두순의 처 A씨가 밟았다.

A씨는 당시 건물주 측에게 "남편은 회사원"이라고 속이고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30만원, 2년 거주를 내용으로 한 부동산 임대차계약을 맺었다.



시는 이러한 과정을 조두순 담당 보호관찰소와 선부동 주민을 통해 확인했다.

조두순은 자신의 이사 계획이 언론에 알려지고, 선부동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부담을 느껴 선부동행을 포기 한 것으로 보인다.

조두순은 지난해 12월 출소 후 단원구 와동 월셋집에 거주해왔다. 2년 계약 만기가 오는 28일 도래하면서 해당 건물주 측이 퇴거를 요청했고, A씨가 새 거주지를 찾아다녔던 것으로 알려졌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조두순의 이후 이사 대상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실제 지역 부동산 업계는 조두순과의 계약을 피하기 위해 A씨 개인정보까지 공유하는 실정이다. 하지만 조두순도 마냥 현 거주지에 머물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조두순은 와동 건물주에 "며칠 말미를 달라"고 요청한 상태다.

선부동 한 주민은 "조두순이 이사를 포기한 것은 정말 다행스러운 일"이라며 "이참에 아예 안산을 떠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두순은 법원으로부터 특별준수사항을 부과받아 이행 중이다.

법원이 부과한 특별준수사항은 △과도한 음주(혈중알코올농도 0.03%) 금지 △외출시간 제한(오후 9시~익일 오전 6시) △교육시설 및 보육시설, 어린이 놀이시설 출입금지 △피해자와의 만남 및 연락금지 △피해자 주거지 반경 200m 접근금지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명령이다.

sun0701@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