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효과 본 '런닝맨'…진 출격 김석진 특집 4.8%


                                    

[편집자주]

SBS 캡처
'런닝맨'이 방탄효과를 봤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은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4.8%를 기록했다. 지난주 방송분 3.3%보다 상승한 수치다. 앞서 공개된 사전 인터뷰 영상 역시 유튜브에서 조회수 88만회, 2000여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리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바 있다.

이날 방송은 '석진 VS 석진 레이스'로 꾸며져 본명이 석진인 개그맨 지석진과 방탄소년단 진이 각 팀장으로 격돌해 흥미를 자아냈다. 멤버들은 차에 누가 탄 지 모른 채, 잔여석만 보고 팀을 정하게 됐고 유재석, 하하, 송지효가 지석진이 탄 차에 탑승했다. 김종국, 양세찬, 전소민이 진과 같은 팀이 됐다. 지석진 팀은 진과 다른 팀이 됐다는 것에 좌절했지만, ‘환승권’으로 팀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환호했다.

진과 지석진은 서로에 대한 친분을 드러내며 진이 술값까지 냈다는 사실도 전했다. 지석진은 "내가 내려 그랬는데 굳이 자기가 내겠다고 하더라"고 해명했고 진은 "이런 건 슈퍼스타가 내야 되지 않겠냐"는 능청 섞인 농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첫 번째 미션은 옵션 족구였다. 뜻밖의 몸 개그 속에서 진 팀이 승리했지만 이 과정에서 지석진은 점심 욕심을 드러내며 진과 팀을 맞바꾸는 환승권을 사용했다. 하지만 진 역시 "이건 선 넘는 거 아니냐"며 곧바로 환승권을 써 '런닝맨'에 완벽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두 번째 미션 '아닌데, 아닌데' 게임에서도 진 팀이 승리했다. 진은 "멤버 RM 제일 좋아하지?"라는 공격에 "아닌데, 아닌데? 나 RM 싫어할걸? 왜 이렇게 똑똑하지? 재수 없다"라고 익살스럽게 답해 수비에 성공하기도 했다. 마지막 미션에서는 상대팀으로 만난 김종국 앞에서 종이인형이 된 진의 모습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진 팀이 최종 벌칙을 받게 됐고, 이 과정에서 다시 진이 환승권을 쓰며 벌칙을 피해 갔지만 진 대신 벌칙을 받게 된 양세찬은 김종국에 양도받은 환승권으로 지석진을 소환했다. 결국 지석진이 진 대신 벌칙을 받게 됐다.

진은 "'런닝맨'을 오래 전부터 나오고 싶었는데, 초대도 해주시고 정말 감사드린다. '런닝맨' 많이 사랑해 주시고 저 나온 편도 많이 좋아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는 출연 소감을 전했다.

ichi@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