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6억뷰…대기록


                                    

[편집자주]

방탄소년단(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할시)' 뮤직비디오가 16억뷰를 돌파했다.

6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할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5일 오후 6시35분께 16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6억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할시)'가 처음이며, 지난 4월21일, 15억 조회수에 도달한 이후 약 반년 만에 1억뷰를 추가했다.

이 곡은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노래로, 미국 팝가수 할시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다.



뮤직비디오는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시킨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 및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은 감탄을 자아낸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첫 16억 뷰를 넘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할시)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seunga@news1.kr

많이 본 뉴스

  1. 이재용 "재혼 1년 후 위암 판정…아내, 바람 의심받았다"
  2. "김정은 매년 처녀 25명 '기쁨조' 선발…성행위 담당 부서도"
  3. 밥 샙, 두 아내 유혹한 멘트 "나 외로워…남들보다 2배 크다"
  4. 한예슬, 법적 유부녀 됐다…10세 연하 남친과 혼인신고 완료
  5. 박찬대 "김혜경 밥값 7만8천원에 어마어마한 재판…명품백은"
  6. "내연녀에겐 집도 사주고 우린 뭐냐" 아들이 아버지 토막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