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넘게 음주운전한 신혜성…경찰 "자동차 불법 사용도 수사"


                                    

[편집자주]

경찰이 그룹 신화의 신혜성(43·본명 정필교)에 대해 음주측정 거부뿐 아니라 차량절도 혐의 및 자동차불법사용 혐의에 대해서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2018.8.2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경찰이 그룹 신화의 신혜성(43·본명 정필교)에 대해 음주측정 거부뿐 아니라 차량절도 혐의 및 자동차불법사용 혐의에 대해서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13일 "(신씨에 대해) 음주측정거부 혐의, 차량절도 혐의와 더불어 자동차불법사용 혐의를 추가 인지해 집중 수사 중"이라며 "수사가 마무리 되면 법률 검토 후 송치 유무를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씨는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탄천2교 도로 한복판에서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 혐의로 체포됐다.

경찰에 따르면 신씨는 강남구 논현동 소재 모 식당에서 술을 먹고 만취 상태로 대리기사가 운전하는 차량 조수석에 탑승했다.



동석자를 성남시 수정구에 내려준 뒤 대리기사는 하차해 돌아갔고, 신씨는 성남시부터 송파구까지 만취 상태에서 직접 운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성남시 수정구 출발 기준 탄천2교까지의 거리를 감안할 때 약 10㎞ 이상을 음주운전한 셈이다.

당시 신씨가 타고 있던 차량은 다른 사람의 차로 도난 신고까지 돼 있었다. 신씨가 체포 당시 몰고 있던 차는 흰색 제네시스 SUV 차량으로, 신씨가 소유한 검은색 벤츠 쿠페 차량과 전혀 다른 색상과 차종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씨의 법률대리인은 "만취상태였던 신혜성씨가 가방 안에 자신의 차 열쇠가 있는 것으로 생각했다"며 "이후 근처 차량의 문이 열리자 해당 차량이 자신의 차량인 것으로 착각했다"고 해명했다.

신씨는 1998년 아이돌 그룹 '신화' 멤버로 데뷔했다. 그는 2007년에도 음주운전을 하다 입건된 바 있다.
 


Kri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