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토건, 10월 전북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 분양

지상 29층 전용 59~99㎡ 총 834세대…18일 1순위 청약

[편집자주]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전북에 공급하는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는 전북 익산시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 59~99㎡ 총 834세대 규모다. 임대 39세대를 제외한 795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입주는 2025년 9월 예정이다.

청약은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순으로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25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7~11일까지다.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는 익산 모인근린공원 민간특례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하는 단지다. 모인공원은 약 9만㎡ 규모로 축구장 약 12배 크기로 조성된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KTX·SRT 익산역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 익산대로를 따라 시내 이동이 수월한 입지를 갖췄고, 호남고속도로·순천완주고속도로도 인접해 빠르게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근처에 롯데마트, 홈플러스, 북부시장, CGV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원광대병원, 익산병원 등 의료시설과 행정복지센터, 익산시청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여기에 모인공원, 배산공원, 배산체육공원 등 녹지공간도 마련돼 있다.

단지 반경 1.5km 안에 이리북일초, 고현초, 이리북중, 남성중·고 등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자리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이 밖에 익산국가산업단지, 익산제1·2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 환경을 갖췄다.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중소형 4Bay(일부 제외)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되며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한다.

단지는 'KTX역 광역환승체계 구축 및 복합사업개발 MOU' 등 개발호재도 기대된다. 익산시는 KTX익산역을 호남 최대 경제혁신거점으로 만들고, 미래 핵심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 비규제지역으로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일정 예치금만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다.

yagoojoa@news1.kr

많이 본 뉴스

  1. '동료와 불륜' 공무원 아내…남편은 상간남 차에 위치추적기
  2. 소속사 대표 "김호중, 사고 당시 공황…술 절대 마시지 않아"
  3. "할머니 맛, 충격" 구독 318만명 '피식대학' 비하 발언 논란
  4. '제자와 성관계' 여교사, 풀려난 뒤 또 다른 학생 아이 임신
  5. 폭행에 저항한 아내 모습 찍어 "폭행죄" 고소한 악질 남편
  6. "장모, 정동원 따라다녀 더럽다"…에스파 윈터 팬 남편 '막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