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차두리, 선수‧해설‧코치 이어 TSG로 월드컵 간다

FIFA 기술연구그룹으로 선정…카타르 워크숍 참석

[편집자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 기술연구그룹 일원으로 참석하는 차두리(오른쪽). /뉴스1 © News1 서근영 기자

차두리(42) FC서울 유스 강화실장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 기술연구그룹(TSG) 일원으로 참석한다.

4일 축구계 관계자에 따르면 카타르 월드컵 TSG 일원이 된 차두리 실장은 지난달 말 카타르로 출국, 이날까지 진행되는 TSG 워크숍에 참석했다.

이로써 차두리는 서로 다른 역할로 월드컵에 4연속 참가하게 됐다. 지난 2002년 한일 대회를 통해서 생애 첫 월드컵 무대를 밟았던 차두리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 다시 한 번 출전했다.

이어 2014년 브라질 대회에는 해설위원으로 월드컵 소식을 전했고, 4년 뒤에는 신태용 감독을 보좌하는 역할로 러시아 대회에 대표팀과 함께 한 바 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협회가 TSG로 파견하는 것과 별도로 차두리 실장이 TSG로 선정된 것 같다"면서 "현장에 따르면 차두리 실장은 '레전드' 자격으로 이번 TSG에 합류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TSG는 월드컵 기간에 대회 현장을 누비며 경기를 관전, 경기를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대회 후 공식 보고서를 작성해 세계 축구의 흐름과 대회에서 인상적이었던 선수를 조명한다.

또한 TSG는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부터 대회 최우수 선수인 골든볼부터 골든글러브(최우수 골키퍼), 베스트 영플레이어도 선정한다.  

4년 전 러시아 월드컵 때는 네덜란드의 전설 마르코 판 바스턴을 비롯해 카를로 알베르토 페레이라 전 브라질 대표팀 감독, 보라 밀루티노비치 등이 TSG로 활동한 바 있다.

dyk0609@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