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故최진실 14주기…묘소찾은 子 최환희 "자랑스럽고 감사한 어머니"(종합)

[N현장] 가수 '지플랫' 최환희, 외할머니와 母 최진실 묘소 방문 추모…팬들도 
딸 최준희는 접촉사고로 함께 못와…최준희 이날 오후 묘소 찾아

[편집자주]

故 최진실의 아들인 가수 최환희(활동명 지플랫)가 고인의 14주기인 2일 오전 경기도 양평군 갑산공원묘역을 할머니와 함께 찾아 기도를 하고 있다. 2022.10.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고(故) 최진실의 아들이자 가수인 최환희(지플랫)가 어머니의 묘소를 찾아 그리움을 드러냈다.

2일은 고 최진실 사망 14주기일다. 최환희는 이날 외할머니와 경기 양평군 서종면 갑산공원에 위치한 고 최진실 묘소를 방문해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전 9시께 고인의 묘소에는 아침 비가 내린 가운데 고요함이 감돌았다. 깔끔하게 정리된 묘소에는 환하게 웃는 고인의 생전 사진도 있어, 고 최진실을 더욱 생각나게 했다. 묘소에는 생전 고인의 절친인 메이크업(화장) 아티스트 조성아가 보낸 꽃 등도 이미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후 최환희는 고 최진실의 모친이자 자신의 외할머니와 함께 낮 12시께 단정한 차림으로 묘소에 나타났다. 두 사람은 고인의 오랜 팬들과 취재진을 반긴 뒤, 고 최진실과 그의 동생인 최진영의 묘소에 헌화했다. 모친은 "진실아, 진영아 엄마 왔다"라며 "진영이는 누나와 잘 있냐"며 인사했다.



이후 모친은 생전 고인이 좋아한 믹스 커피를 탔고, 최환희가 이를 올린 뒤 함께 묵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환희는 묘소를 찬찬히 둘러보며 어머니의 사진을 지그시 바라보기도 했다.
故 최진실의 아들인 가수 최환희(왼쪽 두 번째)가 고인의 14주기인 2일 오전 경기도 양평군 갑산공원묘원을 찾아 어머니를 위한 기도를 하고 있다. 2022.10.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최환희는 이날 추모를 마친 뒤 뉴스1과 만나 "추석 때 태풍 때문에 못 와서 거의 1년여 만에 왔다"라며 "14년이나 지났으니, 처음에는 오는 것에 큰 의미를 많이 뒀는데 이젠 엄마 집 오듯이 편한 마음으로 왔다가 인사하고 간다"고 소회를 밝혔다.

생전 고인이 좋아한 믹스 커피를 올리기도 한 최환희는 "목마르실 테니까 커피를 드렸다"라며 "커피를 되게 좋아하셨다고 하시더라, 많이 오지도 못했으니 커피라도 한 잔 드려야 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최환희는 특히 "어머니에 대해선 그냥 자랑스럽고 너무 감사하다"라며 "어머니가 열심히 연기를 해주시고 그래서 지금의 저희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환희는 현재 가수 지플랫으로 활동 중이다. 어머니의 뒤를 이어 연예계에서 활동 중인 것에 대해 "처음엔 부담감이 강했는데 시간이 지나다 보니까 그걸 내려놓기 시작했다"라며 "그래서 예전보다는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故 최진실의 아들인 가수 최환희(활동명 지플랫)가 고인의 14주기인 2일 오전 경기도 양평군 갑산공원묘역을 찾아 엄마가 좋아했던 커피를 올리고 있다. 2022.10.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외할머니와 묘역을 찾은 최환희는 "동생 최준희 친구 차를 타고 가다가 살짝 교통사고가 났다"라며 "크게 다친 건 아니지만, 같이 오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자기가 못 오니까 할머니 조심히 모시고 잘 다녀오라는 말을 전했다"고 덧붙였다.    

최준희는 접촉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졌고, 이날 오후 모친인 고 최진실의 묘소를 찾았다. 

한편 최진실은 지난 1988년 MBC 특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 '질투'. '별은 내 가슴에', '그대 그리고 나', '장밋빛 인생',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과 영화 '고스트 맘마', '마요네즈' 등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야구선수 출신인 고 조성민과의 사이에 최환희, 최준희 등 1남1녀를 뒀다.

고인은 2008년 10월2일 향년 40세의 나이로 유명을 달리했다.

seunga@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