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GS리테일 '나라사랑 캠페인 추진' 업무협약

캠페인 수익 일부 장병에 기부… 강연·설명회도 개최

[편집자주]

이종섭 국방부 장관(왼쪽)이 26일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오른쪽)과 나라사랑 캠페인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방부 제공)

"국방부와 GS리테일이 26일 '나라사랑 캠페인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들에 대한 응원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민·군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 아래 추진됐다.

국방부와 GS리테일은 이번 협약에서 앞으로 '국군의 날'(10월1일) 등 주요 계기마다 캠페인을 공동 추진하고 캠페인 관련 상품 판매 수익 일부를 군 장병에게 기부하기로 합의했다.

국방부와 GS리테일 양측은 장병 대상 인문학 강연과 문화 콘서트, 전역 예정 장병 대상 취·창업 교육·설명회 등도 열기로 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이날 서울 용산구 청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 "업무협약을 통한 활동으로 국민들이 장병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응원·격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장병들에겐 군 복무가 자랑스러운 마음을 심어주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부회장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육·해·공 장병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활동에 국방부와 함께 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hgo@news1.kr

많이 본 뉴스

  1. 부부관계 거절한 아내, 호스트바로…현장 급습해보니 '반전'
  2. 홍준표 "尹은 상남자…아내 지키려고 하이에나 떼 저지"
  3. "왼쪽 머리뼈 냉동실에" 뇌 손상 95% 유튜버에 '응원 봇물'
  4. "한가인 자르고 조수빈 앉혀라"…KBS 역사저널 외압 논란
  5. "아저씨 안돼요"…학원 가던 여고생, 난간 위 남성 구했다
  6. '입영열차' 김민우, 백혈병 아내 사별 7년 만에…26일 재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