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청년정책지원단 모집…"기성·미래 세대 간 갈등 녹일 것"

26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모집…만 19세~35세 대상
"청년 '플랫폼 리더십'으로 민생 정책·미래 비전 구체화"

[편집자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미디어, 미래를 위한 개혁’ 대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9.21/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청년 정책지원단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김기현 의원실은 25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대한민국 정치와 정당 문화를 혁신해 나갈 '와이피티(Y.P.T.) 청년 정책지원단' 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와이피티(Y.P.T.)는 '영피플투게더'(Young People Together)의 약자로 오는 26일부터 10월17일까지 의원실 공식 블로그의 구글폼 링크를 통해 모집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 35세 미만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발된 'Y.P.T.맨'들은 향후 김기현 의원과 각 분야별 전문 멘토들로 구성된 멘토단과 함께 다양한 정책기획과 이벤트, 이를 대내외적으로 알릴 SNS 활동 등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또 전문성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청년정책 기반 조성에 나선다는 게 의원실의 설명이다.

김 의원은 "기존 기성세대들과 미래 세대들의 반목과 불신, 갈등을 녹이고 청년들이 가진 도전과 열정,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당원들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내는 '플랫폼 리더십'을 통해 국민들의 민심을 파고들 수 있는 민생 정책과 미래 비전을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kys@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