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구 플레이' 윤이나, KLPGA 3년 출전 정지 징계 

지난 6월 룰 위반하고 1개월 뒤 늦장 신고

[편집자주]

프로골퍼 윤이나가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사무국에서 열린 상벌분과위원회에 출석 전 인사를 하고 있다. 이날 KLPGA는 지난 6월 16일 열린 한국여자오픈 1라운드에서 경기 도중 자신의 공이 아닌 다른 공으로 경기를 진행한 뒤, 이를 인지하고도 한 달 넘게 사실을 숨겨 논란을 일으킨 윤이나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진행한다. 2022.9.20/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경기 도중 자신의 공이 아닌 다른 공으로 경기를 진행한 뒤, 이를 인지하고도 한 달 넘게 사실을 숨겨 논란을 일으킨 윤이나(19·하이트진로)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주관 대회 3년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KLPGA는 20일 서울 강남구의 KLPGA 사무국에서 상벌분과위원회를 진행, 윤이나에게 KLPGA에서 주관 또는 주최하는 모든 대회에 3년간 출장정지를 부과했다.

상벌위는 이날 출석한 윤이나의 소명 등 관련 자료를 상세히 검토 후 이번 징계를 결정했다.

앞서 윤이나는 지난 6월16일 열린 한국여자오픈 1라운드에서 규정을 위반했다.



15번홀에서 티샷이 빗나가 러프에 빠졌는데, 공을 찾지 못한 그는 자신의 공이 아닌 다른 공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이후 윤이나는 자신의 공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했음에도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윤이나는 룰을 위반한지 1개월 뒤인 7월15일 자신의 오구 플레이를 늦장 신고했다.

이에 대해 대한골프협회(KGA)는 지난달 스포츠공정위원회에서 윤이나에게 대한골프협회 주최·주관 대회 3년 출전정지 처분을 내린 바 있다.

현재 대한골프협회가 주최·주관하는 대회 중 현역 프로선수들이 출전할 수 있는 대회는 한국오픈과 한국여자오픈 뿐이기 때문에 해당 징계는 사실상 한국여자오픈 출전 정지 처분과 같았다. 따라서 KLPGA의 징계 수위에 관심이 따랐는데 KLPGA는 대한골프협회와 같은 징계를 내렸다.

KLPGA 상벌위는 "규정 제3장 제15조 제3항 △비신사적인 행위를 하였을 경우 △각종 대회에서 불미스러운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 근거, 징계를 내렸다.

KLPGA 상벌위는 "윤이나의 자진 신고 등 정상 참작의 사유가 있었으나 규칙 위반 후 장기간에 걸쳐 위반 사실을 알리지 않은 점과 규칙 위반 이후 대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사실 등 회원으로서 심각한 부정행위를 했다고 판단했다. 앞으로도 이와 유사한 부정행위에 대해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윤이나는 이의가 있는 경우 통지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재심을 청구할 수 있다.

dyk0609@news1.kr

많이 본 뉴스

  1.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2.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3.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4.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
  5.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6.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