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2022 우수 디자인 상품' 선정


                                    

[편집자주]

울산시립미술관 /뉴스1 

울산시는 ‘울산시립미술관’이 ‘2022 우수 디자인(Good Design) 상품’ 공간-환경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상품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우수한 디자인 상품 개발 등을 위해 제품, 환경, 건축, 패션, 포장 등 27개 분야에서 정부인증을 부여한다.

올해는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제출한 1481점의 상품을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472점(32%)을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했다.
  
이번 심사에서 울산시립미술관은 울산동헌과 객사터 사이에 위치해 문화재 경관을 해치지 않고 서로 이어져 하나의 공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울산시 중구 북정동에 위치한 미술관은 2016년 12월 건축설계 공모를 거쳐 총사업비 669억원을 투입, 지하3층~지상2층 연면적 1만2770㎡ 규모로 2022년 1월에 개관했다.
  
주요시설은 3개의 전시실, 공공미술관 최초 실감 매체예술(미디어아트) 전용관(XR랩/Extended Reality Lab) 등을 갖췄다.
  
울산시립미술관이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됨에 따라 언론매체를 통해 정부가 인정하는 우수디자인 상품임을 수시로 홍보하며 해외 우수디자인 홍보관 운영 시 상품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울산시립미술관의 우수디자인 선정은 수준 높은 공공건축물 디자인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그동안 미술관을 관람한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과 호응 덕분”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ky060@news1.kr

많이 본 뉴스

  1.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2.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3.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4.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
  5.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6.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