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2년만에 20억 김용태 배후 이준석"→李 "마타도어"·金 "부모재산"


                                    

[편집자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서울 양천구 남부지방법원에서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 심문을 마친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준석(37) 전 대표를 사이에 두고 일어난 국민의힘 갈등이 당내 청년정치인들의 비난전으로 확대됐다.

장예찬(34) 청년재단 이사장이 지난 18일 이 전 대표를 비판한 데 이어 19일엔 그의 측근들에까지 공격 범위를 넓혔다.

이에 이 전 대표와 측근들이 나서 장 이사장에 반격하는 등 하루 종일 소란스러웠다.

◇1R 장예찬 "이준석측 여의도 2시 청년, 일 않고 정치권 어슬렁…김용태 2년만에 재산 20억 증가"

여권 내부에서 대표적인 윤석열 대통령의 청년측근인 장 이사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의도 2시 청년'은 사회생활 경험 없이 정치권을 어슬렁거리는 청년들을 비하하는 말이다"며 그 예로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나국대(나는 국가대표다 국민의힘 대변인단 선출 토론배츨)의 이대남 대변인들, 그리고 2년 만에 20억대 재산 신고를 해 돈 걱정 없이 정치만 하면 되는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 등을 꼽았다.



◇2R 이준석 "용태한테 뭐라 하면 안 돼" 임승호 "張은 여의도 10시 청년" 김용태 "부모 재산 포함"

그러자 이 전 대표는 "(전당대회 최고위원 선거에서 김용태에게 진 이용 의원에게 부탁, 국회소통관을 빌린) 예찬이가 정치적 위상이나 정치를 할 수 있는 당위성에 대해 용태한테 뭐라고 하면 안 된다"고 비꼬았다.

또 나국대 출신 임승호 전 대변인도 "장 이사장은 국회의원 이름을 빌려 오전 10시에 소통관을 어슬렁거리는, 여의도 10시 청년이다. 남들 밟고 올라갈 생각하지 마라"고 역공을 펼쳤다.

김용태 전 최고위원은 "2018년 지방선거에선 제 개인 재산만을 신고했지만, 2년뒤 2020년 총선 출마 때는 부모님 재산을 포함해 재산신고를 했다"며 부모 재산(아파트)를 포함한 까닭에 2년사이 재산이 20억 늘어난 것으로 돼 있다고 반박했다.

◇3R 장예찬 "李가 김용태, 나국대 대신해 나서…바로 이게 배후"  

이에 장 이사장은 "김용태 전 최고위원과 나국대 대변인들을 비판하니 바로 이준석 전 대표가 대신 나섰다. '배후'라는 것은 이럴 때 쓰는 표현이 아닐까요"라며 이 전 대표를 이들의 배후라며 저격했다.

아울러 "지난 전당대회에서 이준석 전 대표 옆에 딱 붙어서 선거운동했던 분은 아직도 그 그늘을 벗어나지 못했나 보다"며 김 전 최고를 건드린 뒤 "두 분의 무운을 빈다"고 이 전 대표가 안철수 의원을 비꼬는 의미에서 한 '무운'이라는 말을 되돌려줬다.

◇4R 이준석 "재산증식이라는 마타도어, 張의 의지에서 한 것인지…張이 어떤 길을 가도 호구지책"

이 전 대표도 물러서지 않고 "(장 이사장이) '김용태 재산이 20억 늘어났다'는 식으로 마타도어(흑색선전)를 했다"며 "이 이야기를 어떻게 주워 담을지를 보면 예찬이가 자기 의지에 따라 움직이는 상태인지 독자적인 판단을 할 수 없는 상황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다"며 장 이사장 뒤에 누가 있는 것 같다고 받아쳤다.

그러면서 "장발장이 빵을 훔쳐도 호구지책이고 예찬이가 어떤 길을 가도 호구지책이다"고 비아냥댔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