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자 男배우 '원숭이두창' 감염 후기…"키스·포옹 조심"


                                    

[편집자주]

미국의 포르노 배우이자 동성애자 실버 스틸. (인스타그램 갈무리)© 뉴스1
미국에서 포르노 배우로 활동하는 동성애자 남성이 원숭이두창 감염 후기를 전하며 사람들에게 경고했다.

지난 16일 영국 더선에 따르면 텍사스주 휴스턴에 거주하는 실버 스틸은 지난달 4일 한 파티에 참석했다가 원숭이두창에 감염됐다.

실버는 참석 일주일이 지난 뒤 입가에 정체 모를 물집이 올라온 것을 처음 발견했다. 당시 면도칼에 베인 것으로 생각한 그는 "칼로 찌르는 것처럼 입 주변 병변이 너무 아파서 기절할 뻔했다"고 회상했다.

그로부터 나흘 뒤에는 림프절이 붓고 무언가를 삼키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고, 오열과 발열도 시작됐다. 병원에 간 실버는 원숭이두창 확진을 받았으며, 검사 결과 입 주변뿐만이 아닌 목구멍과 잇몸에도 병변이 발생했다.



실버는 "손과 다리에도 몇 개의 병변이 생겼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덜 아프다"면서 "생식기에 병변이 나지 않아 감사하다. 생식기 병변을 겪은 사람들에게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실버는 원숭이두창 확진 판정 이후 자신의 상태를 찍어 기록해왔고, 이 사진을 SNS에 게재했다.

원숭이두창 감염 후 상태를 사진 찍어 기록한 실버 스틸.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
스틸이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부풀어 오른 물집은 터진 후 중앙이 움푹 패 까맣게 변했다. 이어 딱지가 지더니 점점 가라앉았고, 완전히 회복되기까지는 22일이 걸렸다.

다만 원숭이두창 흉터는 여전히 희미하게 남아 있었다. 그는 "내 목표는 누군가를 화나게 하는 게 아니라 교육하기 위함"이라며 "모든 사람이 같은 방식으로 증상을 보이는 건 아니지만, 한 명 이상의 전문가로부터 내 증상이 '임상적으로 완벽한 사례'로 미국 질병통제센터(CDC)와 의학 저널에 사용된다고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 병변들은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성기나 항문 부위에 생기면 화장실 가는 것을 고통스럽게 한다"고 설명했다.

또 실버는 원숭이두창 감염자들을 위로하는 법도 전했다. 그는 "만약 원숭이두창으로 고통받는 지인이 있다면, 그들이 정말로 외롭다고 느낄 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손을 내밀어라. 친절한 말 한마디가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끝으로 "나처럼 되지 않으려면 백신을 맞도록 해라. 비말 감염이기 때문에 키스하거나 음료 나눠마시지 말고 땀을 흘리는 행사에서는 조심하라. 심지어 피부에 병변이나 수포가 있는 사람을 만지면 감염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손 소독제를 많이 사용하고, 포옹과 키스 대신 손을 흔들어 인사해라"라고 덧붙였다.

sb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