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이런 이준석 봤나, 사석에서 '이XX' 이야기를…尹, 단호히 정리를"


                                    

[편집자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서울 양천구 남부지방법원에서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 심문을 마친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초등학생처럼 굴면서 해당행위를 했다며 윤석열 대통령에게 단호한 정리를 주문했다.

이 교수는 17일 오후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와 인터뷰에서 기자회견 등 이 전 대표의 움직임에 대해 "이건 정치가 아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교수는 "저도 정치에 몸담아 봤고 사실 사석에서는 온갖 얘기를 다 한다. 자기가 없는 자리에서 자기를 두고 무슨 말 했다는 건 건너면 다 귀에 들어온다"면서 "그냥 이렇게 하는 것이지 그걸 공론회장에서 이렇게 터뜨리는 경우는, 이건 좀 비정상적이다"고 입맛을 다셨다.

이는 이 전 대표가 지난 13일 기자회견에서 "저에 대해서 '이XX' '저XX' 하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당대표로서 열심히 뛰어야 했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사석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한 말을 밝힌 부분을 말한다.



이 교수는 "미국도 백악관에서 대통령이나 참모가 온갖 얘기를 다 하고 야당 의원들을 흉보고 험악한 얘기(를 한다), 트럼프가 참모들과 무슨 이야기를 했겠는가, 정권이 지나면 회고록 같은 데 (이런 욕도 했었다)라고 한다"며 상대가 없는 사석에선 무슨 말을 못하겠는가라고 했다.

이어 "도대체 우리나라 정치가 이렇게까지 굴러가야 되는 건지 난 모르겠다"며 이 전 대표가 정치도의를 어겼다고 못마땅해 했다.

이 교수는 "정당이라는 건 군대가 아니기에 비판도 할 수 있는데 그것도 어느 정도 선이 있다. 그 선을 넘어서 공개적으로 인신공격하면 해당 행위가 되는 것"이라며 "야당이라면 모르겠는데 지금 여당이 저렇게 되는 건 초유의 사태다"고 이 전 대표가 보여주지 말아야할 행동을 했다고 질타했다.

이에 이 교수는 "이는 윤 대통령한테도 굉장히 나쁘다"며 "대통령실이 정치에 개입하면 안 되지만 정치력을 동원하든 간에 좀 수습을 하고 정 안 될 것 같으면 확 끊는 그 정도 결단을 좀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즉 "이렇게 질질 끌려가면 윤 대통령한테, 정권한테 굉장히 나쁘다"며 이준석 전 대표를 완전히 쳐내는 결단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이 교수는 "이게 무슨 판인지 모르겠지만 여당에서 수습을 좀 해야 되는데 가처분 신청이 기로,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이 전 대표가 낸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법원 판단을 보고 대통령실이 어떤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판단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