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이준석, 멈춰라…몰염치 눈물팔이 정치꾼으로 변해, 기대 접었다"


                                    

[편집자주]

2021년 6월 8일 당시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나경원, 이준석 후보가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오른소리 합동토론회에서 토론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 © News1 DB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이준석 전 대표가 "지나쳐도 많이 지나쳤다"며 '염치가 있다'면 더 이상 분란을 일으키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그에 대해 남아 있던 "작은 기대마저 접었다"며 가장 강한 어조로 이 전 대표를 비판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어제 기자회견은 지나쳐도 많이 지나쳤다"며 "그에게 멈추라고 말한다"고 명령했다

그는 △ 지난해 대표 경선 토론과정에서 상대후보에게 거침없는 막말을 하는 정치적 성정 △ 대선 내내 내부총질을 집요하게 하는 모습 △ 지방선거 직전에 일부 조직위원장을 사실상 교체하며 사당화를 꾀하는 모습 등 이 전 대표가 우려스러운 면을 노출했지만 "그동안 나를 비롯한 많은 당원들은 젊은 대표이기에 참고, 오히려 존중해 줬다"며 참고 또 참았다고 했다.



하지만 어제 기자회견으로 "이 대표는 더 이상 청년정치인이 아니라 노회한 정치꾼의 길을 가고 있음을 확신했다"며 "영민한 머리, 현란한 논리와 말솜씨를 바르게 쓴다면 큰 정치인이 될 수 있을 텐데 하는 조그만 기대도 이제는 접어야 할 것 같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판사 출신인 나 전 의원은 "이 대표 본인의 성비위사건에 관해 최측근이 7억 투자각서를 써주었다면 그 진실에 대해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것 아닌가"라며 "형사 유,무죄를 따지기 전에 스스로 반성하고 잠시 물러나야 하는 것이 도리이다. 그것이 염치다"고 자숙해야할 이 전 대표가 당과 심지어 윤석열 대통령까지 공격하는 것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고 분노했다.

나 전 의원은 "당이 (비대위를 출범시키는) 일련의 과정이 매끄럽지 못함은 나도 비판하지만 이 대표는 더 이상 국정동력을 떨어뜨려 대한민국 정상화를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눈물팔이로 본인의 정치사법적 위기를 극복하려 하지 말고, 여권에 분란을 만들지 말아달라"고 호소한 뒤 "직이 있든 없든 정권교체를 위해 목숨을 건 많은 당원 및 국민은 통탄한다"라는 말로 국민과 당원이 무섭지 않느냐고 이 전 대표롤 몰아 세웠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