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형 SSG 감독 "박병호 봉쇄법? 앞 타자를 잘 막는 게 중요"

"주자 없는 상황에선 홈런 맞아도 괜찮아"
SSG, '허벅지 부상' 라가레스 6일만에 선발 복귀

[편집자주]

홈런 선두 KT 위즈 박병호. /뉴스1 DB © News1 공정식 기자

"박병호 봉쇄법이요? 앞 타자를 잘 막아야죠."

선두를 달리고 있는 김원형 SSG 감독이 '홈런 1위' 박병호(KT 위즈)를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묻자 이렇게 답했다. 박병호와의 승부 자체보다는 어려운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의미다.

김 감독은 10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KT 위즈와의 경기를 앞두고 박병호 공략법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그는 "투수가 박병호를 상대할 때 몸쪽을 잘 붙이고 바깥족을 잘 던져야한다"면서 "또 빠른 카운트에 2스트라이크를 잡아야하고, 포크볼도 잘 떨어뜨려야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말 중요한 것은 박병호 앞에 주자를 쌓아두지 말아야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감독은 "주자가 없는 상황에선 4번타자에게 홈런을 맞아도 괜찮다. 투수들에게도 과감하게 승부를 하라고 한다"면서 "그런데 주자가 한두 명씩 쌓아두면 어쩔 수 없이 힘들게 승부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병호보다 그 앞 타자들을 최대한 루상에 내보내지 않는다면 투수가 한결 편안하게 투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감독의 지도 덕분인지 SSG는 올 시즌 박병호를 잘 막아내고 있다. KT와 치른 9경기에서 박병호에게 2홈런을 허용했지만 피안타율은 0.171에 불과하다. 박병호가 상대한 9개 구단 중 유일한 1할대 타율이다.

한편 SSG는 이날 외국인타자 후안 라가레스를 선발 라인업에 복귀 시켰다. 라가레스는 지난 4일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KBO리그 첫 홈런을 쏘아올렸지만 경기 후 허벅지 통증을 호소해 경기에서 빠졌다.

지난 6일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대타로 한 타석을 소화했던 라가레스는 6일만에 선발 라인업에 복귀했다

SSG는 이날 KT 선발이 좌완 웨스 벤자민인 점을 감안해 우타자들을 대거 선발로 기용한다.

이에 따라 추신수(지명타자)-최지훈(우익수)-라가레스(좌익수)-최정(3루수)-김강민(중견수)-박성한(유격수)-오태곤(1루수)-이재원(포수)-김성현(2루수)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투수로는 김광현이 나선다.

starburyn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