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K팝 대사' 깜짝 변신…"BTS에 사진 보내줄게요"

폴란드 구시자기 시찰 중 10대 한류팬들과 조우…"여러분이 더 잘하시네"
"사진 찍으면 BTS에 보내주겠다" 말에 '환호성'…"폴란드서도 한류 인기"

[편집자주]

김진표 국회의장이 6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내 올드타운(구시가지)를 시찰하던 도중 현지 10대 한류팬들을 만나 격려하고 있다.(국회 제공)© 뉴스1

폴란드를 순방 중인 김진표 국회의장이 6일(현지시간) 'K팝 홍보대사'로 깜짝 변신했다.

김 의장은 이날 바르샤바 올드시티(구시가지)에서 10대 현지 한류팬들을 우연히 만났다. 주폴란드 대한민국 대사관 직원들과 격려 오찬을 한 뒤 거리 시찰에 나섰다가 마주친 조우였다.

김 의장은 현지 청소년 한류팬들이 거리 한복판에서 한국 음악에 맞춰 '버스킹'을 하는 장면을 발견하고 선뜻 다가섰다. 그는 "우리는 K팝 노래는 들을 줄은 알아도 실제로는 못하는데, 여러분이 더 잘하시네"라며 인사를 건넸다.

청소년 한류팬들은 '한국에서 온 국회의장'이라는 통역사의 말을 듣고 반가운 표정으로 몰려들었다. 김 의장이 "우리 같이 사진 한 번 찍으면 내가 그 사진을 BTS(방탄소년단)에 보내줄게요"라고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말하자 좌중에서 환호성이 터지기도 했다.



현지 청소년 한류팬들과 함께 공연한 한국계 청년은 "K팝 댄스를 즐기는 소녀들의 모임"이라고 소개하면서 "폴란드에서도 K팝 등 한류 인기가 대단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장은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5박7일간 폴란드와 루마니아를 순방 중이다. 그는 이날 바르샤바에 위치한 '유대인 게토 위령탑'과 '무명용사의 묘'를 각각 방문해 참배하고 한국-폴란드 관계 발전을 강조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6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내 올드타운(구시가지)를 시찰하던 도중 현지 10대 한류팬들을 만나 격려하고 있다.(국회 제공)© 뉴스1


dongchoi89@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