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주말아침 '제주 일출' 인스타…27분만에 '좋아요' 1만 돌파 


                                    

[편집자주]

© 뉴스1

문재인 전 대통령이 제주휴가 마지막날인 6일 인스타그램에 '제주 일출' 사진을 올리자 27분만에 '좋아요'가 1만개를 넘어섰다.

문 전 대통령은 6일 아침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주도에서 본 일출"이라는 짤막한 설명과 함께 바다 위로 떠오르는 해와 구름이 뒤섞인 사진을 실었다.

이를 본 인스타 팔로워(딸림벗)들은 "휴가 잘 다녀 오세요" "굿모닝"이라는 댓글과 함께 '좋아요'를 마구 눌러 27분만에 1만개를 돌파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인사트 팔로워 120만명, 페이스북 팔로워 95만명을 거느린 이른바 SNS 인플루언서다.



지난 1일 오후 휴가를 위해 제주도에 온 문 전 대통령 일정은 시민들과 주변인들이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대략적으로 알려졌다.  

2일에는 해수욕, 3일에는 외손자와 제주 올레길 걷기, 4일에는 한라산 등반과 함께 저녁엔 오영훈 제주지사와 만났다.

현재 제주살이 중인 탁현민 전 의전비서관은 '문재인의 그림자' '문의 남자'라는 별칭답게 문 전 대통령의 '제주 휴가' 상당 부분을 함께했다.

문 전 대통령의 휴가로 인해 잠시나마 평온한 일상을 되찾았던, 문 전 대통령 사저가 있는 경남 양산 평산마을은 다음주부터 다시 보수 진영의 시위와 이에 맞서는 진보진영 맞불 시위로 소란스러울 전망이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