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인간말종 日극우, 옷 벗기는 사진에 7살 내딸 얼굴까지"


                                    

[편집자주]

'욱일기 지우기' '동해표기' 등 역사 바로알기와 한국 알림이 활동을 활기차게 펼치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5일 일본 극우세력이 자신의 7살짜리 딸을 욱일기 사진과 합성(왼쪽) 시키는 것은 애교수준이고 옷 벗기는 사진에가지 딸의 얼굴을 집어 넣는 비열한 짓을 일삼고 있다며 분노했다. (뉴스1은 서 교수 딸 얼굴 노출을 피하기 모자이크 처리했음을 알려 드립니다)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일본 극우세력이 '욱일기 지우기'에 앞장서고 있는 자신은 물론이고 7살짜리 딸까지 괴롭히고 있다며 분노했다.

서 교수는 5일 SNS에 일본 극우가 딸과 자신의 얼굴을 합성한 욱일기를 만들어 돌리고 있다며 관련 이미지를 소개했다.

서 교수는 "이는 애교 수준이고, 위안부 소녀상에 딸 얼굴을 합성하기도 하는가 하면 옷 벗기는 사진에 딸 얼굴을 넣어 공격하기도 했다"며 관련 사진은 "차마 올리지 못하겠다"고 고개를 흔들었다.

이어 서 교수는 "저만 괴롭히면 되지, 제 딸 사진을 가지고 너무나 어이없는 공격을 자행하고 있다"며 "그야말로 '인간말종'이다"고 일본 극우세력을 겨냥했다.



"이건 사람이 할 짓이 아니다. 인간으로서 기본적인 예의도 없는 이런 자들을 상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한 서 교수는 "이런 공격을 퍼붓는다고 욱일기가 정당화될 수 있느냐, 그런다고 제가 활동을 멈추겠는가, 저 전투력만 더 상승할 따름이다"고 끝까지 해보자고 경고했다.

또 서 교수는 "전 세계 곳곳에 있는 팔로워들의 제보로 지금까지 많은 욱일기를 없앨 수 있었다"며 "2030년까지 전 세계에 남아 있는 욱일기 문양을 전부 다 없애겠다"고 다짐했다.

이를 위해 많은 이들의 제보와 협조, 동참을 당부했다.

최근 서 교수는 △ 마룬5 홈페이지 욱일기 문양 삭제 요구 △ 파리생제르맹(PSG)과의 친선경기 때 일본 측 서포터스의 욱일기 응원 고발 △미국 록밴드 건스앤로지스의 일본공연 포스터 욱일기 삭제 요구 등을 해 이를 관철했다.

그동안 일본 극우세력은 '독도는 우리땅', '동해 표기', '욱일기 퇴출운동' 등을 통해 한국 역사와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는 일을 펼치고 서 교수를 못마땅하게 여겨 협박을 서슴지 않았다.

지난 5월 5일엔 서 교수에세 '딸까지 조심하라'는 DM(문자 메시지)을 보내기도 했다.

당시 서 교수는 "(일본의) 많은 우익들이 여러 방면으로 협박을 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이번엔 정말이지 도를 넘어서네요!"라며 "그야말로 인간말종"이라고 분노를 나타냈다.

아울러 "7살 먹은 우리 딸이 이런 글을 봤어도 눈 하나 꿈쩍 안 할 겁니다! 배짱이 저를 닮아 아주 세거든요~ㅎㅎ"라며 결코 협박에 굴하지 않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본 극우를 향해 "다음 세대를 위해 독도· 동해· 일본군 위안부· 욱일기· 강제징용(문제를) 이번 세대에서 꼭 해결할 것이다"고 소리쳤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