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교육청, 유관기관과 탄소중립 실현 위한 '환경교육' 추진 


                                    

[편집자주]


전북 고창교육지원청이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역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람사르 운곡습지 교사 연수 모습(고창교육지원청 제공)© 뉴스1

전북 고창교육지원청이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역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고창군지역환경센터, 운곡습지생태관광협회, 람사르고창갯벌센터, 장성숲체원 등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한다. 

첫 교육으로 이달 12일에는 고창 문화의전당에서 ESG 시네마 콘서트 ‘자연스럽게 ’가 진행된다. 이 콘서트는 ‘나의 첼로는 자연으로부터 왔다’는 테마를 시작으로 환경을 주제로 만들어진 예술작품을 해설하며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운동의 실천을 강조할 예정이다.

두 번째 교육은 21일, 고창교육지원청에서 ‘ 생명을 보는 마음 ’ 이라는 주제로 다큐멘터리 영화‘알바트로스’를 상영하고 딱따구리 아빠 김성호 작가가 들려주는 생명이야기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김영주 교육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 교육공동체가 함께 탄소중립실천을 위해 노력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의 명성에 걸맞은 '아름답고 생태환경이 살아 숨쉬는 활력 넘치는 고창'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cpar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