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 윤건영 교육감과 초교 신설 논의

"학생 안전한 통학권 보장에 신설 필요하다" 입장

[편집자주]

이재영 증평군수가 윤건영 교육감과 증평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 등을 논의하고 있다.(증평군 제공)© 뉴스1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가 8일 오후 충북교육청에서 윤건영 교육감과 증평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 등을 논의했다.

이 군수는 이날 "송산지구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권 보장을 위해 초등학교 신설이 필요하다"며 "군민의 염원이고 교육발전을 위해 교육청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같은 건의에 윤 교육감은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증평군 주민등록 인구는 지난달 말 기준 3만7024명이다. 지난해 말 3만6426명보다 598명(1.64%)이 늘었다.



인구 증가는 증평읍 송산리와 미암리 등의 아파트 건설·입주가 영향이 컸다.

이달에도 송산리 국민임대아파트(605가구) 입주를 시작한다. 대원칸타빌(330가구) 추가 건설 등 송산지구를 중심으로 아파트 건설이 활발하다.

지난해 12월3일 열린 증평송산초신설범군민추진위원회의 초등학교 신설 촉구 서명운동.© 뉴스1

하지만 아파트 밀집지역인 송산지구는 초등학교가 없어 학생들이 증평초, 삼보초까지 등하교하면서 폭 20m의 36번 국도를 건너야 한다.

폭 250m의 보강천과 17개 이상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고 장마철에는 보강천 범람 우려로 통학로 안전사고 위험도 배제할 수 없다.

앞서 지난 4월 교육부 정기 2차 중앙투자심사에서 (가칭)송산초 신설안은 '재검토' 결과가 나왔다.

중앙투자심사위원회는 공동주택 개발 설립 시기를 2025년 9월에서 2026년 3월 조정 검토, 삼보초·증평초 학생 수 감소에 따른 통학구역 조정 검토, 공동주택 입주 시기 등 군과 추가 협의 등을 조건으로 제시했다.
 


js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