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尹대통령 당무 개입 안해…지지율 하락 尹탓 아냐"

"공세, 윤핵관 명백…배현진 '사조직' 비판 민망할 것"
"NATO 정상회의 직전에 尹 안만나…접견 일정 얘기 않는다"

[편집자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News1 허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5일 자신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과의 갈등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당무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소위 윤핵관이라고 불리는 분들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느냐에 대해 알지 못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윤핵관들의 공격은 윤심(윤 대통령 의중)과 무관한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거기에 대해 어떤 판단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다만 이 대표는 "윤리위 징계 절차가 시작된 이후를 보면 혁신위에 대한 공격, 제가 우크라이나에 간 것도 사적인 일정으로 간 것처럼 공격이 들어오는 것들은 윤리위와 관계없이 소위 윤핵관이라고 하는 세력 쪽에서 들어오는 게 명백하지 않으냐"고 했다.



이 대표는 '윤리위 뒤에 윤핵관이 있다고 보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모르겠다"면서도 "까마귀가 날았는데 배가 떨어졌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윤핵관의 공세가 혁신위원회를 띄우고 공천권을 손보려고 하면서 시작된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공천개혁안도 최고위 의결을 받아야 한다"고 반박했다. 혁신위의 '사조직' 논란에 대해서는 "처음에 사조직이라고 비판했지만, 지금은 누가 이준석 사람인지 아무도 얘기를 못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로 꼽히는 배현진 최고위원이 최고위원회의를 보이콧 한 데 대해 "본인이 나오기 싫다는데 뭐라고 하겠느냐"며 "배 최고위원이 (혁신위에 대해) 사조직 비판을 필두해서 했다. 그런데 지금 보니 아니니 결론적으로 민망한 부분이 있지 않을까"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의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출국을 앞두고 두 사람이 만났다는 전날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전혀 아니다"며 "(정상회의) 직전에 만난 적은 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대통령과 접견한 일정이라든지 내용에 대해서는 잘 얘기하지 않는다"며 "윤리위 관련 얘기를 논의하기 위해 만났다는 식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오해될 만한 어떤 상황도 없었다"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7일 열리는 자신의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 관련 당 윤리위 심사에 대해서는 "빠르게 결론이 나야 한다"며 "더 이상 길어지면 정국에 소용돌이가 아니라 정국이 전부 여기에 빨려 들어갈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 대표는 징계 수용 여부에 대해서는 "윤리위의 설명을 들어보고 납득 가능하냐 아니냐에 따라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최근 윤 대통령 지지율이 하락세를 보이는 것에 대해서는 "경제 상황이 어려운 것이 가장 크다. 거기에 외생적 변수도 있기 때문에 대통령 탓이라고 하긴 좀 그렇다"고 말했다.

pkb1@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