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공대-병원 간 융합 과정 생긴다…'의료 인공지능' 인재 양성

정부, 부산대·서울대·성균관대·아주대·한림대 선정

[편집자주]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달부터 5개 대학에서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대상 사업단으로 선정된 △부산대 △서울대 △성균관대 △아주대 △한림대는 5일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 착수 보고회를 열고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한다.

5개 대학은 이달부터 학생 지원사항, 교육과정 등을 안내하고 9월부터 의학·공학 등 다양한 전공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의료인공지능학' 학부 및 대학원 세부 전공 과정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복지부와 교육부가 5개 대학에 의대(의학)-공대(정보통신기술·인공지능)-병원(현장·데이터) 간 융합과정을 운영하게 해, 학·석·박사 전 주기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각 대학은 20명 내외의 학생을 선발해 학부생에게 1년 이상, 대학원생에게 2년 이상 다양한 융합 교육 과정 참여 기회와 장학금을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서 필요한 의료‧인공지능 융합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병원과 기업 등 협력을 통한 공동프로젝트와 데이터 활용연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형훈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두 분야를 아우르는 우수한 전문인력이 원활히 양성돼 의료 기술 혁신을 위해 현장에서 활발하게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sj@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