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강백호, 햄스트링 부분 손상 진단…복귀까지 6주 소요

1일 수원 두산전서 3회 베이스러닝 중 부상

[편집자주]

KT 위즈 강백호. 2022.6.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베이스러닝 중 왼쪽 햄스트링을 다쳤던 강백호(23·KT 위즈)가 약 6주 동안 전력에서 이탈한다.

KT 구단은 2일 "강백호가 정밀 검진 결과 왼쪽 햄스트링 부분 손상 소견을 받았다. 복귀까지 약 6주가 소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백호는 이날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강백호는 지난 1일 열린 KBO리그 수원 두산 베어스전에서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으나 두 타석만 소화하고 3회말 부상으로 교체됐다.

3회말 무사 1루에서 우전 안타를 치며 출루한 강백호는 장성우의 볼넷 때 2루를 밟았다. 이후 계속된 2사 만루에서 배정대의 안타가 터졌고, 3루 주자 앤서니 알포드가 홈을 밟았다. 2루에 있던 강백호도 3루를 돌아 홈으로 뛰고자 했다.



그러나 강백호는 이 과정에서 왼쪽 햄스트링 부위에 통증을 느껴 절뚝거렸고, 3루로 돌아왔다. 고통을 호소한 그는 곧바로 들것에 실려 나갔고 병원으로 이동했다.

KT로선 강백호의 이탈로 큰 타격을 입었다. KT는 1일 경기에서 두산을 11-7로 꺾고 승률 5할을 회복, 4위 KIA 타이거즈를 1경기 차로 바짝 따라잡으며 중상위권 도약을 꿈꿨다. 최근 박병호와 장성우를 중심으로 화끈한 타격을 펼쳤는데 강백호가 빠지면서 약 6주 동안 완전체 타선을 이루지 못하게 됐다.

강백호의 부상은 올 시즌 처음이 아니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오른쪽 새끼발가락 골절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해 두 달 가량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지난달 4일 1군에 돌아온 뒤로는 줄곧 지명타자로만 경기에 출전했다.

강백호는 올해 22경기에 나가 타율 0.268 3홈런 10타점 14득점 OPS(출루율+장타율) 0.795를 기록했다.

rok1954@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