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IF 2022]한 총리 "새 정부, 첨단기술 규제 집중 발굴해 혁파할 것"

'뉴스1 미래산업포럼' 축사…"국가데이터정책위로 데이터 산업 육성"
"기업 직면한 규제애로, 민간 창의 가로막는 장벽에 메스 들겠다"

[편집자주]

한덕수 국무총리가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뉴스1 미래산업포럼 2022'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2022.6.29/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29일 "새 정부는 범부처 역량을 모아 기존 산업과 신산업 간의 융합, 첨단기술 간의 연결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집중적으로 발굴해서 혁파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뉴스1 미래산업포럼' 축사를 통해 "기업의 혁신 아이디어가 성과로 이어지기 위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규제혁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지금 우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다"며 "한 차원 더 높은 혁신과 발전으로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일궈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새 정부는 반도체를 포함한 첨단전략산업에 정책적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디지털 경제의 원유'인 데이터도 전략 산업 중 하나"라고 했다.



이어 "세계 최초로 데이터 기본법을 제정했고 오는 8월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하는 '국가데이터정책위원회'를 출범시켜 데이터 산업을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한 총리는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갖가지 불합리한 규제애로와 민간의 자유와 창의를 가로막는 장벽에 과감하게 메스를 들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 총리는 "기술의 변화와 발전으로 선제적으로 제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혁신해나가겠다"며 "기업인 여러분이 오롯이 체감하실 수 있도록, 힘있게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ysh@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