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충북도정 목표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경제와 문화, 환경, 복지 등 5대 도정방침도 제시

[편집자주]

충북도청 전경.© 뉴스1

충북도지사직 인수위원회는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 8기를 맞아 도정 목표를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로 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인구 200만 시대 진입, 질 좋은 일자리 10만개 창출, 충북경제 100조 시대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다.

문화와 예술이 풍요로운 충북, 어디서나 고르게 누리는 도정서비스, 도민이 신나고 행복한 충북을 건설하겠다는 도정의 지향점이다.

이를 뒷받침할 5대 도정방침으로 △경제를 풍요롭게 △문화를 더 가깝게 △환경을 가치있게 △복지를 든든하게 △지역을 살맛나게로 정했다.



경제를 풍요롭게는 충북창업펀드 1000억원 조성, 충북일자리재단 설립 등 충북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할 획기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문화를 가깝게는 충북 레이크파크 조성, 문화소비 텐텐텐 등 충북 관광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환경을 가치있게는 환경과 안전 교육 분야의 가치를 높여 지속가능한 충북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복지를 든든하게는 의료후불제 도입 등 도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선행 복지를 실현하겠다는 의미다.

지역을 살맛나게는 충청권 메가시티 실현을 위한 광역교통망 체계 확충, 농촌융복합산업 지원 확대, 지역 간 고루 상생하는 균형발전으로 어디서나 살맛나는 충북을 만들겠다는 뜻이다.

인수위는 "소통과 섬김, 창조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충북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164만 도민이 신나는 충북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vin06@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