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이재명 '108번뇌'는 출마 신호…尹의 법무와 檢 '李 대표의 길' 닦아줘"


                                    

[편집자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오후 충남 예산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국회의원 워크숍 ‘팀별 토론 결과 종합 발표’를 마친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News1 이재명 기자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이재명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당권 도전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이 의원이 불출마 요구에 '108번뇌 중이다'라는 식으로 확답을 피한 것이 그렇게 보는 이유라고 했다. 여기에 윤석열 정부도 '출마를 부추기고 있다'며 검경의 대대적인 이재명 관련 수사가 바로 그것이라고 했다.

박 전 원장은 24일 밤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서 홍영표, 전해철 등 이른바 친문 핵심 의원들이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이재명 의원에게도 '불출마'를 요구하자 이 의원이 "고민해 보겠다"며 말한 것과 관련해 "상당수 의원들의 압박이 있지만 제가 볼 때는 이재명 의원이 '108번뇌 하고 있다'라고 한 것은 '나간다'는 뜻으로 본다"고 지적했다.



여기에 이 의원이 "당 대표 된다 한들 저 자신에게는 손해입니다"라고 한 부분도 이미 출마 결심을 굳혔다는 신호로 읽을 수밖에 없다고 했다.

또 박 전 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법무부 검찰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대통령 만들어줬다"며 "아이러니하게도 윤석열 정부의 법무부, 검찰이 이재명 의원을 당 대표로 만들어주게끔 초석을 깔아주더라"고 검찰의 이재명 의원 정조준 역시 '이재명 대표'를 탄생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