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커버그 "인스타그램 이어 페이스북에도 NFT 전시 기능 넣을 것"

"크리에이터들이 NFT 전시할 수 있도록 테스트 중"
소셜미디어 트렌드 된 NFT…트위터도 구독 서비스에 추가

[편집자주]

마크 주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크리에이터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1

마크 주커버그(Mark Zukerberg)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인스타그램에 이어 페이스북에도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전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커버그 CEO는 지난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더 많이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크리에이터들이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업데이트를 공유한다"며 향후 추가될 기능을 소개했다.

주커버그 CEO가 밝힌 기능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에서 프로필 사진 등으로 NFT를 전시하는 기능이다.



그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인스타그램에 NFT를 전시할 수 있도록 테스트하고 있다"며 "이 기능은 페이스북에도 도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인스타그램 게시물뿐 아니라 스토리에도 NFT를 전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움직임은 소셜 미디어 업계의 트렌드이기도 하다. 앞서 트위터는 구독 서비스 '트위터 블루'에서 NFT를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메타마스크, 코인베이스 월렛 등 디지털자산 지갑을 트위터에 연동하는 방식이다.

hyun1@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