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광주신세계미술제 공모 접수…7월3일까지

최종 수상작가 대상 1인, 신진작가상 1인 선정

[편집자주]

제23회 광주신세계미술제 포스터. 2022.6.21/뉴스1 © 뉴스1

광주신세계미술제가 오는 7월3일까지 광주와 전남의 젊고 역량있는 작가를 발굴한다.

응모 자격은 출신 지역과 상관없이 광주나 전남에서 활동 중이거나, 광주나 전남 출신으로 타 지역에서 활동 중인 작가라면 신청할 수 있다.

부문은 장르 구분 없이 통합 공모이며 출품료는 없다.

작품은 광주신세계미술제 홈페이지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해 접수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포트폴리오와 전시계획안 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과 작품심사로 이뤄진다. 2차 심사는 1차 선정자에 한해 받을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8월 중순 진행되는 '제23회 광주신세계미술제 1차 선정작가전'을 통해 8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작은 총 2개 부문으로 대상 1명(상금 1000만원), 신진작가상 1명(상금 500만원)이다. 수상작가는 오는 2023년 9월 개인전을 개최할 수 있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광주신세계미술제는 지역의 미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공모제로 작가를 발굴한 뒤 초대전 개최와 미술 전문 세미나, 국내외 문화답사, 다양한 기획전을 개최하며 지역 미술의 미래지향적 가치를 선도하고 있다.

한우종 큐레이터는 "지역 미술환경의 변화에 발 맞춰 광주신세계미술제가 작가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계속해서 고민하겠다"며 "지역 문화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하자는 기본 취지를 살려 지역 문화와 미술계의 네트워킹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breath@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