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기업용 '브랜드 프로필' 출시…"전국 단위 광고 가능"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첫 브랜드 프로필 시작
"브랜드 프로필 계정으로 전국 단위 지역 광고 진행 가능"

[편집자주]

(당근마켓 제공) © 뉴스1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프로필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의 기업용 계정이다.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우 지금까지 개별 비즈프로필을 개설해야 했지만, 이제 브랜드 프로필 기업 계정 하나로 전국 모든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혜택 및 정보를 동시 다발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랜드 프로필은 각 지역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한 채널인만큼, 3000만 당근마켓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단위로 노출된다. 브랜드 프로필을 활용한 '지역 광고' 역시 전국 단위로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기존 비즈프로필은 동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개설할 수 있었다면, 브랜드 프로필은 별도의 제휴를 통해 운영할 수 있다.



당근마켓의 첫 브랜드 프로필은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와 함께한다. 전국의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중고거래 홈 피드에서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프로필 지역 광고 게시글을 통해 '쿼터 45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30일까지 각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브랜드 프로필 출시로 프랜차이즈 가게를 운영하는 각 지역의 가맹점들은 본사에서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문경원 당근마켓 브랜드 프로필 사업을 총괄 실장은 "그동안 동네 상권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제휴 문의가 꾸준히 있었다"며 "업체들의 니즈와 당근마켓이 가진 지역성이라는 강점을 잘 결합해 프랜차이즈 기업과 지역 가맹점, 당근마켓 이용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ukgeun@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