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네트워크,'1억원 규모' NFT 대회 개최

9999개의 메타 토이 드래곤즈 NFT 활용해 2차 창작물 개발 유도
7월 15일까지 응모 가능…1등 1000만원, 2등 200만원, 3등 60만원

[편집자주]

© 뉴스1(샌드박스네트워크 자료 제공)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클레이튼(Klaytn) 재단과 공동으로 유저가 직접 참여해 NFT(대체불가능한토큰) 2차 창작물을 만들 수 있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총 상금 1억원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9999개의 다양한 메타 토이 드래곤즈 NFT를 활용, 그림이나 3D 그래픽, 굿즈, 소설, 수필, 게임, 영상 등 자유로운 포맷의 다양한 2차 창작물 개발을 유도하고 우수 창작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클레이튼 재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메타 토이 드래곤즈를 필두로 클레이튼 생태계 내 NFT 프로젝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2차 창작을 통한 NFT의 문화적 가능성을 홍보한다.

메타 토이 드래곤즈 홀더는 본인 소유의 NFT를 활용해 2차 저작물을 창작할 수 있고, 홀더가 아니더라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 이미지 5종을 활용해 참가할 수 있다.



응모 마감 기한은 오는 7월 15일까지다.

심사는 응모작을 대상으로 다음 달 29일까지 1차 예선심사, 8월 15일까지 2차 본선투표 등 2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그림, 굿즈, 3D 그래픽 등 아트 분야 △소설, 수필, 시 등 세계관 분야 △웹사이트, 영상, 게임 등 크리에이티브 분야 등 총 3개 분야별 각 50작품씩을 예선에서 선정한다. 1차 심사 통과 작품을 대상으로는 투표를 진행해 8월 15일까지 분야별 20작품씩 총 60작품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수상작은 8월 19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8월 25일 오프라인 시상식을 개최해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1등상인 금상(분야별 1작품)에게는 각 1000만 원 △2등상인 용손(분야별 9작품)의 경우에는 각 200만 원 △3등 상인 사람손(분야별 10작품)에게는 각 60만 원씩 상금이 수여된다.

보다 상세한 공지는 천하제일 금손대회 이벤트 페이지 및 메타 토이 드래곤즈 디스코드 채널, 트위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천하제일 금손대회는 유저들이 직접 IP 창작자가 돼 기발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2차 창작물들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클레이튼과 함께 메타 토이 드래곤즈 커뮤니티 육성을 적극 지원하고 NFT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2차 창작 문화를 확산시키는 등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 및 전략적 협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mine124@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