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 4년만에 공식 행사 등장…"골프 관련사업만 참석"

2018년 퇴임후 사업 관련 행사 첫 참석…골프공 아토맥스 최장비거리 인증식
"골프공 사업 내가 시작했으니 참석…회사 경영엔 관여하지 않을 것"

[편집자주]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이 14일 오전 서울 강서구 마곡동 코오롱 원앤온리타워에서 열린 세계 최장 비거리 골프볼 아토맥스(ATTOMAX) 세계기록위원회(World Record Committee) 공식기록 인증식에 참석해 있다. 2022.6.14/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이 지난 2018년 경영일선에서 물러난지 약 4년만에 사업 관련 공식 행사에 등장했다.

이 명예회장은 14일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신소재 계열사 아토메탈테크코리아의 골프공 아토맥스 최장비거리 인증식에서 기자들과 만나 "내가 시작했으니 참석했다"며 "골프 관련 행사엔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명예회장은 "회사 경영엔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 명예회장은 회장 재임 당시 탄성이 높은 신소재 아토메탈을 골프공에 적용해보라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명예회장은 코오롱의 49.74%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2018년 11월 은퇴 발표 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다. 그동안 사업 관련 행사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passionkj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