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투수 겸 3번 타자' 오타니 상대…토론토-에인절스 라인업 공개

AL OPS 1위 에인절스 상대 시즌 2승 도전

[편집자주]

27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선발 맞대결을 펼치는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과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 © AFP=뉴스1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과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선발투수 맞대결을 펼치는 토론토와 LA 에인절스 경기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토론토와 에인절스는 27일 오전 10시38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시즌 첫 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이날 경기는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메이저리거인 류현진과 오타니가 나란히 선발 등판해 경기 전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토론토는 조지 스프링어(중견수)-산티아고 에스피날(2루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지명타자)-보 비셋(유격수)-맷 채프먼(3루수)-라이멜 타피아(우익수)-대니 잰슨(포수)-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좌익수)-캐반 비지오(1루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이에 맞서는 에인절스는 루이스 렝히포(2루수)-마이크 트라웃(중견수)-오타니(투수)-앤서니 랜던(3루수)-맷 더피(1루수)-맥스 스테이시(포수)-후안 라가레스(우익수)-브랜든 마쉬(좌익수)-앤드류 벨라스케스(유격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짰다.



류현진은 에인절스를 상대로 시즌 2승 수확을 노린다. 올 시즌 아메리칸리그 구단 중 팀 타율 2위, OPS(출루율+장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에인절스 강타선을 맞아 호투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류현진이 승리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에인절스를 대표하는 타자 트라웃과 오타니 봉쇄에 성공해야 한다.

류현진과 오타니의 사상 첫 선발 맞대결도 화제다. 각각 빅리그 진출 후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메이저리거로 자리매김한 만큼 양국의 자존심이 걸려있는 매치이기도 하다.

류현진은 지난 21일 신시내티 레즈전에서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첫 승을 따냈고, 오타니는 지난 19일 텍사스 레인저스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superpower@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