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박지현 논란? 밖에 있어 잘 몰라"→ 진중권 "대답대신 회피? 실망"


                                    

[편집자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과 진중권 작가. ©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박지현 비대위원장 논란에 대해 선거유세로 밖을 돌아다니는 바람에 자세한 내용을 알지 못한다며 난처해했다.

이에 대해 진중권 작가는 "정리를 해 줘야 할 분이 회피하고 있다"며 무책임하다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26일 밤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진행자가 "박지현 비대위원장이 사과도 하고 586용퇴론을 말했다"고 하자 "아직 얘기를 못 들었다"고 했다.

이에 진행자가 "당 내홍도 있는데"라며 의아해 하자 이 위원장은 "제가 (선거)일선에 나와 있는 책임자라서 그 안에서 벌어지는 내용은 잘 모르고 있고 앞뒤 맥락도 모르는 상태에서 말씀드리기가 조금 그렇다"며 말을 피했다.



또 지방선거 뒤 박 위원장 거취에 대해서도 "비대위 중심으로 하고 있는 것이라서 뭐라고 말하기 어렵고 알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분 말씀을 드리긴 좀 그렇다"며 난감해 했다.

그러자 진 작가는 "이재명 후보가 총괄선대위원장이기에 그 문제(민주당을 지지해 달라)로 인해 갈등이 벌어지고 있다면 여기에 대해 정리가 필요하다"며 "예를 들어 박지현 위원장한테 힘을 실어줘야 된다라든지 정리를 해야 하는데 대답을 안 하고 회피하는 모습이 조금 실망스럽다"고 꼬집었다.

이어 "난감한 처지는 이해가 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자기 입장을 얘기를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며 "왜냐하면 이 혼란 자체가 계속될 것이기 때문이다"고 교통정리를 하고 넘어갔어야 했다고 비판했다.

진 작가는 "하다 못해 '둘이 잘 화합해서 해결하라'든지, '박지현 비대위원장의 문제제기는 굉장히 타당하나 지금은 때가 안 맞으니 끝난 다음에 하는 게 더 좋지 않겠느냐'라든지, 양쪽을 다 살려준다든지 이런 식으로 정리를 해 줘야 되는데 그것 없이 나가버리는 건 무책임해 보인다"고 이 위원장을 향해 화살을 날렸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