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한빛탑 등 11곳 ‘유니크베뉴’ 선정


                                    

[편집자주]

대전 유니크베뉴로 선정된 11곳.(대전관광공사 제공)© 뉴스1

대전관광공사(사장 고경곤)는 대전만의 독특한 컨셉을 갖고 있는 지역 내 시설 11곳을 ‘유니크베뉴’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유니크베뉴는 전문 회의시설이 아니지만, 문화·예술, 역사·전통 등 독특한 컨셉으로 MICE(마이스)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장소를 말한다.

대전 유니크베뉴로 최종 선정된 곳은 △엑스포아쿠아리움 △디아트 스페이스 193 △이스포츠경기장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엑스포시민광장 △테미오래 △국립대전숲세원 △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 △아트브릿지 △세븐팩토리모먼트 △스파크플로우이다.

최종 선정된 유니크베뉴에는 책자와 영상 등 홍보콘텐츠 제작, 베뉴마케팅 교육, 전문가 컨설팅이 지원된다.



또 영문, 중문, 일본, 스페인어 등 관광안내서 개발을 지원하고, 2022 대전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등 대형 국제행사의 관광콘텐츠로 사용하게 된다.

공사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코리아 유니크베뉴’에 대전 베뉴가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고경곤 공사사장은 "행사 주최자들이 행사 성격에 따라 다양한 특색의 유니크베뉴를 활용하게 되면서 유니크베뉴는 MICE 개최지의 새로운 트렌드와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대전도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유니크베뉴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hoon3654@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