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1주일 앞… 고민정·배현진,대전서 표밭 갈이 

고 "연속성 있게 재선시장 탄생시켜 달라"
배 "국가예산 밀어주고 따올 후보 누구냐"

[편집자주]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대전지역에서 지원유세를 펼치고 있다. 2022.5.25/뉴스1 © News1 김기태 기자

아나운서 출신으로 청와대 대변인과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을 지낸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6·1지방선거를 1주일 앞둔 25일 나란히 대전을 찾아 지원유세 맞대결을 펼쳤다.

고 의원은 이날 오후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거리에서 안정적인 행정의 연속성을 강조하며 같은 당 허태정 시장 후보와 김경훈 중구청장 후보 지원유세를 벌였다. 반면 배 최고위원은 서구 도마큰시장과 동구 중앙시장 지원 유세에서 여당 프리미엄과 윤석열 대통령 마케팅을 전면에 내세우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고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선지 며칠 만에 청와대 졸속 이전, 장관 임명, 총리 인준 등 시민의 뜻을 저버리고 대통령 마음대로 했고 야당 목소리를 깔아뭉갰다"며 "하지만 우린 막을 수 없었다. 우리 권한이 거기에 못 미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제 지방선거는 우리뿐 아니라 국민이 선택해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이라며 "대전시가 요구하는 건 바로 연속성 있는 대전 발전이다. 지금까지 덜거덕가렸던 이유는 대전에서 민선시장 이후 단 1번도 재선 시장을 탄생시키지 못해서다. 그 숙원을 허 후보를 통해 반드 이뤄야 하지 않겠느냐"고 호소했다.



이에 앞서 배 최고위원은 국민의힘 이장우 시장 후보,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 박희조 동구청장 후보 지원 연설에 나섰다.

배 위원은 이날 도마큰시장 앞 유세에서 "카이스트와 정부 출연연 등 대한민국 과학 두뇌들이 다 모여 있는 대전이 세계적 과학기술 보고로 변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윤 대통령이 주요 대기업들의 천문학적인 투자를 이끌어냈는데, 그 많은 예산과 정부 정책을 대전으로 끌어오는 걸 과연 민주당 후보들이 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배 위원은 "대전은 그동안 민주당에 많은 기회를 줬다. 하지만 민주당이 시민들이 보내줬던 애정만큼 훌륭한 성과로 보답했는지 여러분들이 더 엄중히 판단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돈이 돌고 인재가 모이는 활력의 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국가 예산을 팍팍 밀어주고 따올 수 있는 국민의힘 후보들이 이번에 반드시 당선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그는 "윤석열 정부가 이제 막 엔진을 돌리기 시작했다. 여러분이 이번 선거 후보들에게 일할 수 있도록 밀어주면 더 큰 동력과 성과를 낼 수 있다"며 "윤 대통령과 '충청의 딸'(충남 예산 출신)인 내가 책임지고 여러 정책과 예산에서 확실히 협조하겠다. 뜨겁게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배 위원은 중앙시장 앞에서도 여당 프리미엄과 윤 대통령 마케팅을 전면에 내세우며 표밭갈이에 공을 들였다.  

khoon3654@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