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정권 교체도 됐겠다, 진중권과 결별…인간에 예의없는 陳"


                                    

[편집자주]

이른바 '조국흑서'로 불린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의 저자들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왼쪽부터), 김경율 회계사, 서민 단국대 교수, 강양구 기자, 권경애 변호사.(출판사 천년의상상 제공) © 뉴스1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가 '조국 흑서'(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로 인해 인연을 맺었던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연을 끊었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23일 SNS를 통해 지난 12일 조국흑서 공저자 5명 중 4명(진중권·김경율·서민·강양구, 권경애 변호사는 지병으로 불참)을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다고 소개한 뒤 "네 명이 모였는데 혼자 말 다하고, 의견 다르면 화를 내고, 심지어 막말까지 하고, 걸핏하면 손절을 이야기하고, 자기 분노를 못 이기고, 김종인을 버려서 윤석열이 망할 거라고 했다"며 진 전 교수를 꼬집었다.

이어 "그동안 그분을 비판하지 않았고 심지어 조국흑서 넘버1이며 정권교체에 공이 가장 크다고 칭송했었지만 이젠 내가, 그를 손절한다"고 선언했다.

그 이유에 대해 서 교수는 "정권교체도 된 마당에 넘버1이고 뭐고,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가 없는 이와 상대하고 싶지 않다"라는 점을 들었다.



한편 '조국흑서' 공저자 중 한명인 강양구 전 프레시안 기자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책을 쓰기 전에는 친분이 아예 없거나 시원치 않았고, 책이 나오고 나서는 사이가 좋아지기는커녕 오히려 나빠졌다"며 "진중권은 (아마도 권경애도) 서민과는 결연한 상태다"라며 진 전 교수가 이미 서 교수와 손절한 사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지난해 4월 진 전 교수가 "정인이 양모보다 윤미향이 더 나쁘다"고 한 서민 교수를 향해 "(이런 방식은) 비판을 하는 최악의 방식으로 비판이 아니라 선동이다. 여러 차례 고언을 드려도 멈추지 않는다면 할 수 없다. 서민 교수와는 함께 갈 수 없겠다"며 서 교수를 손절한 것을 말한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