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딸들, 내부총질 박지현 사퇴촉구 집회 vs 朴 "진짜 개딸인지 의심"


                                    

[편집자주]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대구 수성구 범물동 동아백화점 수성점 앞에서 서재헌 대구시장 후보, 김용락 수성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강민구 수성구청장 후보 등 대구지역 민주당 출마자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News1 남승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지지하는 2030 여성들 모임인 '개딸들'(개혁의 딸들)이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이 내부 총질만 하고 있다며 20일 오후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박지현 사퇴촉구' 집회를 연다.

이에 대해 박 위원장은 "진짜 개딸들이 맞는지 궁금하다"며 많은 2030 여성들은 '성비위 척결'에 나선 자신을 지지하고 있다고 받아쳤다.

박 위원장은 20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진행자가 "개딸들이 '박지현 위원장은 내부총질을 멈춰라'며 오늘 집회를 연다고 한다"고 묻자 "제가 많은 지역을 다니면서 50대 분들로부터는 비난 비판은 많이 들었지만 2030 여성은 단 한 분도 없었다"며 "어제 대전에서 2030 여성들과 간담회를 가졌는데 많은 분들이 지지, 응원해 주셨고 편지도 굉장히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집회를 여는 이들이) 정말 개딸 분들인지는 좀 궁금하긴 하다"며 이들이 과연 당내 2030 여성을 대표하는지, 또 진정한 민주당 지지자들이 맞는지 의심스럽다고 했다.  



개딸들은 지난 18일 여의도를 관할하고 있는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20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민주당 비대위원장 사퇴 촉구 및 사과 요구’ 집회를 열겠다"고 집회 신고를 했다.

개딸들은 "박지현 위원장은 민주당 여성 지지자들의 대표가 아니며, 2030 여성 지지자와 추구하는 신념과 방향도 서로 다르다"며 "박 위원장은 두 달 가까이 공동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내부 총질'만 해 지방선거를 위태롭게 만들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박 위원장은 지난 4월 조국 전 법무장관과 부인 정경심 전 교수에게 "대법원판결에 대해 진솔한 입장을 밝혀달라"며 사과를 요구했고 최근 박완주 의원 제명에 앞장섰다.

또 최강욱 의원이 화상회의 중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서도 "최 의원이 책임져야 한다"며 "당은 선거를 이유로 성폭력 사건에 대한 처벌을 늦추지 않고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다"는 등 '성비위'를 뿌리뽑겠다는 뜻을 여러차례 밝혀 왔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