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원자산운용, 초대 사령탑에 김승기 감독…"최고의 팀 만들 것"

4년 장기 계약

[편집자주]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2차전 서울 SK나이츠와 안양 KGC인삼공사의 경기, KGC 김승기 감독이 선수들에게 작전 지시를 하고 있다. 2022.5.4/뉴스1 © News1 이성철 기자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을 인수한 데이원자산운용이 초대 감독으로 김승기(50) 전 안양 KGC 인삼공사 감독을 내정했다.

데이원자산운용은 19일 "김 감독에게 4년 계약기간을 제시하면서 장기간 선수단 운영에 대한 권한을 위임했다. 구단의 이미지와 선수 육성 및 관리의 역할을 부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 감독은 프로농구연맹(KBL) 역사상 선수, 코치, 감독으로 모두 우승한 최초의 농구인이다. 선수 생활 은퇴 후 원주 동부 프로미에서 코치로 지도자의 길을 시작했다.

코치 시절 2007-08시즌 원주 동부의 통합 우승, 2010-11 시즌 부산 KT에서 창단 첫 정규리그 우승 등을 각각 이뤄냈고, 감독으로서 2016-17시즌 KGC의 창단 첫 통합 우승을 일궈냈다.



2020-21시즌에는 KGC를 플레이오프 10연승을 이끌며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차지했고, 2021-22시즌에는 챔피언결정전 준우승을 지휘했다.

김 감독은 "새로 창단하는 의미 있는 팀에 초대 감독으로 자리를 만들어주신 데이원자산운용에 감사드린다"며 "믿고 맡겨주신 만큼 최고의 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허재 전 국가대표 감독을 최고 책임자로 영입한 데 이어 김 감독까지 품은 데이원자산운용의 한만욱 대표는 "현 프로농구계 최고의 명장과 함께 드림팀을 구성하고 있다"며 "기존 고양 오리온 팬 뿐만 아니라 모든 농구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최고의 팀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