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2300억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

산업은행, IMM 인베스트먼트 등 국내외 기관투자자 참여
"인테리어 플랫폼 넘어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성장"

[편집자주]

오늘의집 앱 화면(오늘의집 제공)© 뉴스1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23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투자는 KDB산업은행이 주도해 1000억원을 투자했다. 국내 투자자인 △IMM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 △케이비디지털플랫폼펀드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등과 글로벌 투자사인 △소프트뱅크벤처스 △BRV Capital Management △Vertex Growth △실리콘밸리 투자사인 BOND 등 다양한 국내외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오늘의집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No.1 Lifestyle Tech Company'라는 비전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오늘의집은 구글과 아마존, 네이버, 카카오, 라인 등 국내외 최고의 테크 기업 출신들로 구성된 개발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개발자 채용을 크게 늘릴 계획이다.



또 안정적인 스케일업을 위한 기술 인프라 도입, 머신러닝과 3D·AR 등을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 등 다양한 기술 혁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술 투자를 통해 물류 네트워크를 혁신하고 관련 인력 채용에도 투자를 늘릴 예정이다.

이승재 버킷플레이스 대표는 "오늘의집은 인테리어를 넘어 집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슈퍼앱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오늘의집만의 독창적인 경험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injenny97@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