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장기하 "수능 400점 만점에 388점…5문제 안으로 틀렸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22일 방송

[편집자주]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스틸컷 © 뉴스1
가수 장기하가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서울대 합격 뒷이야기를 전한다.

22일 오후 10시4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최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 장기하가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출신으로 유명한 장기하는 고등학교 시절 성적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고교 시절 문과 중 전교 1등으로 졸업했다"라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장기하는 "수능 성적이 400점 만점에 388점이었다"라며 "5문제 안으로 틀렸다"라고 얘기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장기하는 "모르는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풀려고 노력했다"라며 "다시 읽어보면 유추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풀었다"라고 말해 멤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MC들이 아는 문제를 풀 때 기분이 어떤지 묻자, 장기하는 "가수들이 공연할 때 미리 준비를 해놓지 않나"라며 "그런 것들이 딱딱 맞아떨어지는 기분"이라고 비유해 한 번 더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장기하는 '서울대 출신'에 대한 주위 시선에 대해 "서울대 출신에 대한 편견이 많더라"라며 "별거 아닌 말을 해도 '역시 서울대!'라고들 하더라"라는 격한 반응을 밝혀 모두를 폭소하게 했다는 후문이다.

taehyun@news1.kr

많이 본 뉴스

  1. 53세 고현정, 핫팬츠에 부츠…MZ세대 뺨치는 힙한 패션
  2. 홍준표 "의사는 공인"…임현택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 가담"
  3. 캔맥주 따자 콧물 같은 점액질 '질질'…"제조사, 버리라더라"
  4.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5. 줄리엔강, 장모 앞에서 ♥제이제이와 초밀착 스킨십 '민망'
  6.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