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유세차 전복에 "저쪽은 서서히 침몰"…尹캠프 교수 논란

與 "사고 현장 목전에 경쟁 당 조롱 행위 부적절" 비판
권영세 "다른 당 사고 조롱·비하해 표심 영향 줘선 안돼" 단속

[편집자주]

이한상 고려대 교수가 페이스북에 쓴 글(이한상 교수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정책총괄본부 소속인 한 교수가 더불어민주당 유세차 전복 사고를 조롱하는 게시글을 올려 16일 한바탕 논란이 일었다.

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에서 활동 중인 이한상 고려대 경영대 교수는 전날(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고가 나 뒤집힌 민주당 유세차 사진과 함께 "탑승자 두 분이 경미한 타박상만 입어서 정말 천만다행"이라고 적었다.

이 교수는 이어 "뭘 해도 안 된다는 게 이런 것"이라며 "저쪽은 서서히 침몰하며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일만 남았다"고 조롱했다.

온라인상에서는 해당 게시글을 두고 피해자가 발생한 사고 현장을 두고 이 교수가 조롱의 글을 올렸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고용진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자칫하면 위험할 수 있었던 사고 현장을 목전에 두고, 경쟁 당을 조롱하는 행위는 부적절하다"며 "인성 부족, 준법의식 결여된 윤석열 후보 캠프를 지켜보는 국민은 불편하고 불안하다"고 비판했다.

이 교수는 논란이 되자 해당 게시글을 삭제한 상태다.

권영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본부장도 이날 선대본부 지시사항을 통해 단속에 나섰다. 그는 "유세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고는 우리 당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에 모두가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하는 일"이라며 "타당의 사고에 대해 조롱과 비하하는 게시글로 상대를 자극하거나, 보는 이로 하여금 표심에 영향을 주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단원분들께 주의 및 안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kys@news1.kr

많이 본 뉴스

  1. 미국 공연 때 콘돔 뿌린 비비 "야하고 다정한 게 중요"
  2.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3. "이게 진짜 삼겹살…기본 갖추길" 정육점 자영업자 일침
  4. 학교서 킥보드 타다 넘어진 여대생…"얼굴 피범벅, 부상 심각"
  5.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6. 카페 차린 아이돌 노을 "비수기 월 4000, 성수기엔 더 번다"